티스토리 뷰

 

책정보 보기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9990808

 

이웃을 위한 독서모임에서 읽게 된 "즐거운 모금 행복한 기부".

원제는 "The Generosity Network"

번역책의 제목이 왜 그리 되었는지는.. 국내 비영리 부분 네트워크의 목적이 모금이다 보니 결과론적인 제목이 붙어졌으리라 추측해 본다.

기존에 시작되었던 모임과 선정된 책이어서 이미 기존 멤버들이 발제자를 정하고 진행되던 책이었다. 나는 마음 편하게 발제자의 이야기를 듣고 궁금한 점 물어보며 여러 기관의 담당자들과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나누는 좋은 시간이었다.

 

'네트워크', '모금', '기부' 등등은 잘 모르겠고..

내게 꽂힌 이야기는 머리말과 에필로그.

 

페이지 9 :

"우리는 어떻게 세계 곳곳, 예컨대 정치와 기업에서부터 과학자 자선에 이르는 서로 다른 영역에서부터 사람들을 모을 수 있을까? 어떻게 인류가 연대를 형성하여 지속가능하고, 정의롭고, 평화로우며, 건강한 세상을 만들도록 할 수 있을까?"

 

페이지 11 :

오늘날 사람들은 우리 세계의 무엇이 잘못되었는지에 대해, 즉 환경문제, 끈질기게 지속되는 가나, 종족분쟁, 폭력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는 중요한 토의주제이다. 하지만 가장 포괄적인 범위에서 정의할 수 있는 지속가능성, 평화, 복지 (물리적인 복지뿐만 아니라 정서적이고 정신적인 복지, 나아가 재정적 복지, 직업 관련 복지, 사회적 복지, 공동체 복지, 심지어 지구 차원의 복지)를 어떻게 실현할 수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방식의 이야기가 필요하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인류가 새로운 종류의 진화, 즉 물리적 진화가 아닌 마음, 영혼, 정신의 진화를 경험할 수 있어야 한다.

 

페이지 13 :

요컨대 인간의 진화는 더 이상 경쟁에 관한 것이 아니다. 이는 협력과 새로운 수준의 의식, 즉 고도로 복잡하지만 명쾌하고 스스로 발전하는 의식의 출현에 관한 것이다. 만약 당신에게 어떤 의도가 있다면, 그 의도를 중심으로 진화가 시작된다. 물론 의도는 인간의 열정이 그렇듯 개인에 따라 매우 다르다. 그러나 모든 의도가 공유하는 정신적 본질은 바로 앞서 언급한 '행동하는 사랑'이다.

 

페이지 331 "

에필로그

"성공은 어떤 모습인가?"

...

이것이 우리가 생각하는 성공의 모습이다. 성공은 크고 힘 있는 기관, 숱한 상장과 트로피, 또는 사회적 문제 (기아, 질병, 빈곤)의 개선 실적을 담은 빛나는 성적표가 아니다. 성공은 개방성, 창의성, 에너지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역동적이고 유연하게 흐르는 상태다. 그것은 비영리기관과 이를 이끌고 지원하는 사람들이 끊임없이 진화하고, 변화하고, 성장하여 주변과 세계 곳곳의 사람들에게 희망과 더 나은 삶을 전한 수 있게 한다. 이는 끝이 없는 발견의 여행이다.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